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애포용 공모사업 모집 최대 3천만원 지원 - 따뜻한동행 제7회 손잡아줄래

알뜰살뜰 돈버는 정보

by 토마킴 2024. 4. 5. 10:17

본문

따뜻한동행 제7회 손잡아줄래

 - 장애포용 공모사업 모집 최대 3천만원 지원



따뜻한동행 제7회 손잡아줄래 - 2024 장애포용 공모사업 모집

따뜻한동행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확대를 통해 

장애포용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2024 따뜻한동행 장애포용공모사업’을 실시하오니 

장애 포용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기업, 
단체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모집 지원대상 ]
장애인이 만든 제품 또는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설립 10년 이내 기업 


- 장애인 근로자가 생산 또는 서비스 제공에 참여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 

(시각장애인 조향사가 만드는 퍼스널 향기 브랜드 VOIB,

 청각장애인과 함께 만드는 베리어프리 컨텐츠 제작사 오롯플래닛 등)


-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초기스타트업 등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모집 지원내용] 
- 사업실현금 : 총 5,000만원 규모

(결선행사 우수팀에 최대 3,000만원 지원, 순위별 차등지급)


- 역량강화교육 : 비즈니스 코칭 및 피칭교육, 크라우드펀딩 관련 컨설팅 


-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서 기획전 개최 (결선행사 진출팀 대상) 


- 선배기업가들과 네트워크 형성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024.04.01(월) 09:00 ~ 2024.05.17(금) 18:00 까지
-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 morejobs@walktogether.or.kr
※ 메일 발송 시, “2024 공모사업 신청서(단체명)” 제목으로 발송

 ※ 신청 시 요청하는 정보(개인정보포함)는 사업운영기관에서 관리되오니 
이점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제출서류]

<필수서류>
참가신청서, 사업자등록증

1) 공모사업 참가신청서 (*본 게시글 첨부파일 양식 참고)
2) 사업자등록증 (비영리법인의 경우 고유번호증도 가능)

 

제7회 장애포용공모사업 참가신청서.hwp
0.06MB

 

 

 



<기타 증빙서류>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
1)  법인등기부등본 
2) 재무재표(2021년, 2022년, 2023년) 
3) 기타 인증서(사회적기업인증서, 비영리단체등록증 등)


※ 제출하신 서류는 사업운영기관에서 관리되오니 

서류 반환 등 문의는 해당 기관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

<서류 및 현장 심사>
모집 → 서류심사 → 면접 → 1차 선발(10팀 내외) → 

역량강화교육 및 현장심사 → 결선진출팀 선발(5팀 내외)

 →  결선행사

※ 모집규모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심사기준 ]
• 합목적성      
• 혁신성      
• 지속가능성      
• 실현가능성      
• 기관평가 
(세부사항은 신청서 양식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세부 지원내용]
- 역량강화교육 및 사업실현금 지급


1. 역량강화교육 : 비즈니스 코칭 및 피칭교육, 크라우드펀딩 관련 컨설팅
2.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서 기획전 개최 (결선행사 진출팀 대상)
3. 사업실현금 : 총 5,000만원 규모(결선행사 우수팀에 최대 3,000만원 지원, 순위별 차등지급)
4. 선배기업가들과 네트워크 형성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진행일정(안) ]

 


※ 모집 및 심사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될 수 있음 
※ 심사 합격자는 공모사업 전 과정 참여 필수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유의사항 ]

- 심사 합격자는 공모사업 전 과정에 필수로 참여해야 합니다. 
- 제출 서류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허위기재 또는 누락한 경우, 최
종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지원금은 전액 환수됩니다. 
- 타인의 사업 아이디어, 기술 등을 모방했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습
니다. 
- 참가신청서 및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한 모든 내용은 접수 및 심사과정에서 비밀을 유지하며 심사 내용 등 관련 자료는 공개
되지 않습니다. 
- 상기 공고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문의처]

<따뜻한동행 복지사업팀>

복지사업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담당 
(070-7118-2116 / morejobs@walktogether.or.kr)





[제7회 손잡아줄래 장애포용 공모사업 FAQ]

장애포용 공모사업은 장애인 일자리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사업모델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본 사업과 관련하여 자주 문의하는 질문들을 모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FAQ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Q. 지원자구분 작성법을 알려주세요. 

→ A. 일반사항은 해당되는 항목에 표시하여 주시고(필수 표시), 구분사항은 해당되는 항목이
있을 경우에만 표시하여 주시면 됩니다(선택 표시).
 ex) 주식회사 + 사회적기업 인증 → 영리법인, 사회적기업 항목 모두 표시
 주식회사 + 사회적기업 미인증 → 영리법인 항목만 표시

 


Q. 작년에 설립된 단체의 경우는 작년 법인 재무제표만 제출해도 되나요?
→ A. 네. 설립일 기준 3년 미만인 단체는 설립년도부터 

2023년도 하반기 재무제표까지 제출해주시고, 

3년이 경과된 단체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재무제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2023년도 하반기 재무제표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개인은 신청할 수 없나요?
→ A.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Q. 올해는 사회서비스 부문은 신청 안 받나요?
→ A. 올해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더욱 집중하려 합니다. 

하지만 사회서비스 분야더라도 제품생산 과정 

혹은 서비스 제공 과정에 장애인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신청 가능합니다

 


Q. 제품이나 서비스를 장애인이 

온전히 생산해야만 신청 가능한가요?
→ A. 장애인이 온전히 생산하지 않고, 

생산의 일부 과정에만 포함된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
는 기업도 신청 가능합니다.

 


 Q. 그 외 참여가능한 형태는 없나요?
→ A. 생산 과정에 장애인이 참여하지 않더라도 

사업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 기업은 신청 가능합니다. 

 

 


Q. 사업실현금은 무엇인가요? 신청금액이 정해져 있나요?
→ A. 사업실현금은 귀사의 비즈니스를 실현 또는 

지속하기 위해 따뜻한동행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 

최대 3,000만원 내로 신청 가능하며, 

모든 과정을 거쳐 결선행사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팀에게 지급합니다.

 사업실현금은 심사를 통해 결정되므로 신청금액과 지원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예산 부분은 자유롭게 작성하면 되나요?
→ A. 네. 예산 구성요소 및 비율은 자율적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인건비, 예비비 등 모두 자율 작성).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표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역량강화’는 어떤 과정인가요?
→ A. 1차 서류 통과팀을 대상으로 팀별 비즈니스 코칭 & 컨설팅이 1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후 결선행사에 진출하는 팀에게는 크라우드펀딩 관련 컨설팅과 함께

 결선행사 준비를 위한 PT 스킬업 교육을 제공합니다. 선

발된 팀은 해당 과정에 모두 참여해야 합니다. 

 


Q. 크라우드 펀딩은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 A. 결선행사에 진출한 팀을 대상으로 펀딩 플랫폼에서 기획전 형태로 

한 달간 펀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계획은 유동적이며, 변동 있을 시 추가 공지하겠습니다.)


Q.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이 무엇인가요?
→ A. 결선행사에 진출한 5팀이 팀별 펀딩 페이지를 개설합니다. 각 페이지를 모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시) 해피빈 펀딩 특별판 (출처: 해피빈 홈페이지)

 

 


Q. 크라우드 펀딩 준비 과정에서의 컨설팅이 무엇인가요?
→ A. 결선행사에 진출한 5팀은 크라우드 펀딩을 위해 

팀별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의 기획, 마케팅, 디자인 등 지원을 말합니다. 

 


Q. 펀딩 수익금의 배분은 어떻게 되나요?
→ A. 플랫픔 수수료를 제외한 팀별 펀딩 금액 전액은 각 팀에 배분됩니다. 

 

 


Q. 결선행사가 궁금합니다. 
→ A. 외부 장소에서 현장 PT 심사가 진행됩니다. 

팀별로 본인 사업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 후, 

심사를 통해 우수팀을 시상하고 사업실현금을 전달합니다.

 


Q. 심사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A. 합목적성, 혁신성, 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 기관평가 5가지입니다. 

세부사항은 신청서양식 첫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심사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을까요?
→ A. 가산점을 드리는 항목은 없습니다.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평가가 진행됩니다. 

Q. 사업실현금(상금) 이후, 

지속적인 지원 또는 추가 지원이 가능한가요?
→ A. 사업실현금 이후, 재정적인 부분에서의 추가 지원은 없습니다. 

다만 파트너로서 언제든저희를 찾아오셔도 됩니다. 

협력 파트너로서 사업 홍보, 따뜻한동행과 사업 연계를 할 수있고, 

우수 비즈니스 모델의 경우 투자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역대 참가팀들은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사업에 선정될 경우 세무관계가 어떻게 되나요?
→ A. 상금은 세전 금액으로 드립니다. 세금 관련해서는 해당 기업에서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이에 따라 세금 미신고 또는 미납부에 대한 

불이익은 저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외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바랍니다. 

문의: 따뜻한동행 복지사업팀 
(070-7118-2116 / morejobs@walktogether.or.kr)




관련글 더보기